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정보

자동차(차량)등록증 발급방법 (법인,개인 등)

by 동자동동 2021. 6. 29.

안녕하세요!

정보알려주는남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급하게 법인차량 등록증을

뽑아야해서 알아봤던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3007&CappBizCD=15000000338&tp_seq=01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가장먼저 해야할일은 정부24에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신청 민원에 접속하는것입니다.

접속하시면 상단에 이미지처럼 창이 하나 뜨는데요! 거기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회원이시라면 회원로그인을 비회원이시라면 비회원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저는 회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몰라 비회원로그인을 신청했습니다.

비회원로그인시 개인,법인 등 다양한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회사범용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서 법인사업자(내국인) 항목으로 로그인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신청하기를

눌러 작성양식으로 넘어갑니다 ^_^

자동차등록번호 : 차대번호를

작성해줍니다. 번호판 넘버!

 

위치 : 차량이 관리되고 있는 위치를 적어줍니다.

저는 회사명을 적었답니다.

 

소유자를 적어줍니다.

제가 뽑을차량은 법인소유의

차량이기때문에 법인 체크!

회사전화번호, 사명,

사업자등록번호, 회사주소 등을

입력해줍니다.

등록증교부사유는 분실,멸실을 선택했습니다. 타 선택지와 다르게 분실사유 등을 기입할 필요가없어 가볍게 넘어가기위해 체크했을뿐 별 차이는 없습니다.

 

수령방법으로는 왜인지는모르겠으나

온라인발급이 불가능했습니다.

개인은 된다는것 같네요!

지역별 차등을 둔건지 일단

저는 충청북도에 있기때문에

군청방문수령 및 우편으로밖에

수령이 불가능했습니다.

 

저희 대표님께서 빠른 수령을

원하셨기때문에 저는

방문수령을 선택했습니다.

우편수령 시 3-5일정도

걸린다고들 하네요!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를 꾸욱 눌러주면 접수가 완료됬답니다.


위와같이 민원접수가 완료됬답니다.

처리상태가 완료 상태로 된다면

방문수령을 할 예정이에요!

 

발급수수료가 건별 700원씩

부과된다는데 방문수령시 납부하는지는

확인해보고 추가 포스팅을 적어두겠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자동차등록증

재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와

꿀팁등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